남극
Sheet 추가, 삭제하기 (Excel) 본문
시트 추가하기
VBA에서 시트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시트를 추가할 때는 Add 메서드를 사용합니다.
Sub test()
Sheets.Add After:=Worksheets(Worksheets.Count)
Worksheets(Worksheets.Count).Name = "시트2"
End Sub
결과를 보시면 시트 2라고 해둔 것이 잘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.
이 프로시저를 2번 실행하면 에러가 납니다. "시트 2"라는 이름이 겹치기 때문입니다.
그렇지만 2번째 라인을 지우면 기본 이름으로 계속 만들 수 있습니다.
이제 시트를 복사해봅시다. 시트에 데이터를 복사해본 적은 있지만 시트 자체를 복사해본 적은 없었습니다.
Sub test()
Sheets("시트2").Copy After:=Sheets("Sheet1")
End Sub
"시트 2" 시트를 복사해서 "Sheet1" 시트 오른쪽에 생성하겠다는 뜻입니다.
시트가 복사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마지막으로 시트를 삭제하는 방법입니다.
시트를 지우는 방법은 copy와 비슷합니다
Sub test()
Sheets("시트2").Delete
End Sub
시트를 지정해주고 지우면 됩니다.
짠
바로지워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감사합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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